79 0 0 8 3 0 1개월전 0

챗GPT로 정부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법

따라하면서 배우는 진짜 챗GPT 사업계획서 작성법

저는 17년간 R&D계획서, 창업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컨설팅하면서 자금 여력이 부족한 창업자들에게 정부지원사업은 필수적인 지원사업이지만, 처음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분들에게는 용어도 어렵고, 작성을 하지 못해 시기를 놓치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최근 ChatGPT, BingChat 등이 등장하면서 상황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하지만, ChatGPT로 다양한 글쓰기 강의나 전자책은 많지만, 실질적으로 창업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고, 실습이 포함된 “ChatGPT 활용한 정부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창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ChatGPT를 공부하고, 저의 컨설팅 경험을 녹여 전자책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정부지원사업 중 어떤 사업을..
저는 17년간 R&D계획서, 창업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컨설팅하면서 자금 여력이 부족한 창업자들에게 정부지원사업은 필수적인 지원사업이지만, 처음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분들에게는 용어도 어렵고, 작성을 하지 못해 시기를 놓치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최근 ChatGPT, BingChat 등이 등장하면서 상황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하지만, ChatGPT로 다양한 글쓰기 강의나 전자책은 많지만, 실질적으로 창업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고, 실습이 포함된 “ChatGPT 활용한 정부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창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ChatGPT를 공부하고, 저의 컨설팅 경험을 녹여 전자책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정부지원사업 중 어떤 사업을 가지고 스토리를 풀어 갈까 하고 고민하던 와중에 창업자라만 누구나 알고 있고, 한번은 도전하는 “예비창업패키지”를 선택하였고, “예비창업패키지” 전체 양식에 맞추어 ChatGPT로 실습한 내용을 정리하여 전자책으로 엮었습니다.

PSST양식은 기본적으로 “예비창업패키지”를 시작으로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로컬크리에이터육성사업,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중심대학 등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에서 이 양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그러니 “예비창업패키지” 작성 양식만 이해하신다면 나머지 사업을 혼자서도 충분히 작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예비창업패키지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예비창업패키지”를 지원하려면 지금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예비창업패키지”는 매년 시행하는 사업으로 사업계획서 양식은 매년 거의 비슷하므로 본 전자책만으로도 충분히 내년도 사업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 전자책을 통해 여러분께 합격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목차별로 QR코드를 스캔하시면 해당 강의 영상도 같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제안서, 기획서, 사업계획서 등 작성 기술과
결과를 돋보이게 하는 시각화 기술(엑셀, PPT, OA)를
전문으로 연구하고 있는 경력 16년 이상의 컨설턴트입니다!

17년 이상 정부정책 기획, R&D 기획, 신사업 기획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수많은 제안서, 기획서,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며 알아낸 노하우를 많은 분들께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기관,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 강의를 하고 있으며,
창업진흥원,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지원사업 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서>
누구나 탐내는 실전 기획서
보고서 차트 실무 강의

<이력>
현) 티엔 대표 컨설턴트
현) 숭실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
전) 동원대학교 데이터문헌정보학과 겸임교수
전) 더비앤아이 책임연구원
전) 이디리서치 책임 연구원
전) 특허법인 이노 본부장

다수의 자문 및 평가위원,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글로컬), 한국세라믹기술원 등 다수의 대학 및 기관에서 강의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